‘알파고 시대 자녀교육의 지혜’ 등 4가지 주제 강의

부산광역시해운대교육지원청은 10월 19일부터 11월 28일까지 4차례에 걸쳐 관내 중학교 학부모 15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 공감! 해운대 학부모 아카데미’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해운대교육지원청과 해운대구문화복합센터 대강당에서 오전 10시부터 2시간동안 진행되는 이번 연수는 ‘학교문화, 진로·진학, 독서, 소통’을 주제로 학부모들에게 자녀 교육 역량을 높여주고 바람직한 학교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연수는 10월 19일 해운대구문화복합센터에서 개강식을 갖고 BNK부산실내음악단의 힐링음악회와 경기도교육연구원 이수광 교육연구부장의 ‘알파고 시대, 자녀교육의 지혜’라는 주제의 강의로 시작된다.

10월 31일 해운대교육지원청에서는 부산교육청 중등교육과 김현구 장학사가 ‘입시 제도의 변화에 따른 자녀 학습지도의 방향’이라는 주제로, 11월 14일에는 시교육청 중등교육과 이호종 장학사가 ‘행복한 책읽기, 아름다운 인생’ 이라는 주제로 강의한다.

연수 마지막 날인 11월 28일에는 월간잡지 ‘십대들의 쪽지’ 발행인 강금주 대표의 ‘아이가 사춘기가 되면 해야 할 말, 하지 말아야 할 말’이라는 주제의 강의가 이어진다.

박경옥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미래인재 양성과 바람직한 학교문화 조성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