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교육청은 지난 22일부터 이틀간 순천만국가정원 국제습지센터 하늘정원에서 초·중·고 학생, 학부모, 교원, 지역민 등 6만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6 전남소프트웨어교육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번 페스티벌에서 전남교육청은 100개의 SW교육 선도학교를 운영해온 결과를 중심으로 지역대학, 유관기관, 기업체와 연계하여 총 35개의 전시 및 체험활동 부스를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소프트웨어(SW) 교육에 대해 많은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는 장이 되었으며, ‘2015 개정교육과정’으로 2018년부터 초·중·고에 도입되는 소프트웨어(SW) 교육 준비 과정에 한 발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됐다.

페스티벌에 참가한 이세인(광양용강초 5학년) 학생은 “다양한 체험으로 SW교육이 무엇인지 이해하게 되었으며, SW가 이처럼 재미있는지 몰랐다. 특히 SW를 공부하면 선택할 수 있는 직업이 많다는 것에 놀랐고, 이번 페스티벌에 참가하길 정말 잘했다”고 말했다.

김준석 미래인재과장은 “‘상상을 현실로! SW교육 미래를 코딩하다’라는 주제에 걸맞게 처음 개최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구름인파를 몰고 온 이번 SW교육 페스티벌이 2018년부터 도입되는 SW교육 발전의 디딤돌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