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식 개선을 위한 범시민 과학 축제

부산광역시과학교육원은 과학을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과 일반학생이 함께 어울려 즐기는 통합교육의 장인 '世울림과학축전'을 10월 27일부터 28일까지 부산시민공원 다솜마당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世울림과학축전'에는 특수교육대상학생, 일반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 등 1만 여명이 참여한다.

축제에는 부산지역 특수교육대상학생 276개교 3,149명이 일반학생, 학부모 지역주민들이 과학축제에 참가한다.

축제는 첫날 오전 9시 30분에 다솜마당 중앙무대에서 개막식을 갖고 이틀 동안 62개교 72개 동아리 1,130명의 학생들과 12개 기관이 참여해 총 58개의 체험부스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부산동암학교의 퓨전 음악 공연, 동상초등학교의 난타 공연, 문현여자고등학교의 힙합 댄스 공연 등 총 12개 학교 13개팀의 문화공연이 진행된다.

특히, 올해에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부산대학교 특수교육과, 부산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체험 부스를 별도로 운영한다.

진병화 과학교육원 원장은 “세울림 과학축전은 특수교육대상학생과 일반학생들이 과학체험을 통해 공감하고 소통함으로써 장애인식을 개선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학부모와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