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이 6일 삼성동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개최한 2017 공인중개사 합격전략 설명회가 1658명이 몰리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사진제공=에듀윌>

㈜에듀윌(대표 정학동)이 6일(일) 삼성동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개최한 ‘2017 공인중개사 합격전략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열린 ‘2017 공인중개사 합격전략 설명회’에는 공인중개사 시험에 관심을 갖고 있는 예비 수험생과 초보 수험생 1,658여명이 참석해 설명회장 밖에 3개의 중계석을 설치해 설명회 내용을 생방송으로 중계하기도 했다.

설명회는 총 3부로 구성됐다. 에듀윌 홍보대사 서경석의 응원으로 시작한 1부에서는 그동안 에듀윌을 통해 합격한 선배들의 생생한 경험담이 제공됐다.

2부에서는 에듀윌 공인중개사 콘텐츠 연구소가 총 11만 7,087명의 누적 데이터를 연구한 결과가 발표됐다. 이 자리에서는 최진호 서울경기지역 학원 총괄 원장과 이영방 에듀윌 공인중개사 교수가 구체적인 수험 전략 정보를 포함한 합격의 3법칙을 소개했다. 강연에서는 주부, 직장인, 자영업자, 퇴직자, 대학생, 취준생 각자에 맞는 맞춤 비법이 제공됐다.

마지막으로 3부에서는 에듀윌 드림팀 교수와의 간담회 및 합격자와의 Q&A가 준비됐으며 베테랑 상담 선생님들이 시험관련 상담을 진행하기도 했다.

에듀윌 CM본부 및 학원사업본부 이광원 본부장은 "올해 화두였던 공인중개사의 열기가 내년 시험까지 지속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많은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인중개사로 활동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취득해야 한다. 공인중개사 시험과목은 1차 시험에서 부동산학개론과 민법 및 민사특별법을 평가하고 2차 시험에서는 공인중개사법령 및 실무, 부동산공시법, 부동산세법, 부동산공법 등을 평가한다. 과목별 40점 이상 전과목 평균 60점 이상이면 합격이다.

제27회 공인중개사 시험 합격자는 30일(수) 발표되며 2017년 제28회 사전공고는 2017년 초 발표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