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진로교육원은 19일 ‘나무로 뚝딱뚝딱, 상상력을 놀잇감으로’라는 주제로 ‘2016 나무장난감 놀이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노작활동을 통한 창의성 개발과 감성지수 향상을 목표로 ‘나무장난감 공모 작품 전시’, ‘나무자동차 장난감 만들기’, ‘나무와 놀기’, ‘드론 날리기’, ‘과자 만들기’, ‘3D 프린팅 등의 체험’, ‘휴먼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체험과 놀이 활동은 ‘부모와 함께하는 활동’, ‘친구와 함께하는 활동’, ‘개인이 참여할 수 있는 활동’으로 나눠 학생, 학부모, 일반인 모두 참여해 즐기는 놀이마당으로 운영한다.

특히 제2회 전국나무장난감 공모전 수상작인 ‘못된 왕을 물리쳐라(초등부 대상)’, ‘퓨전 윷놀이(중등부 대상)’, ‘내가 누구게?(고등부 대상)’, ‘마블머신 실로폰 연주기(일반부 대상)’을 비롯한 27개의 작품과 출품작이 전시돼 장난감으로 재탄생한 나무의 변신을 관찰할 수 있다.

장주열 강원진로교육원장은 “나무가 만들어내는 따뜻함과 친환경적인 특성을 느끼고 즐길 수 있는 나무장난감 놀이마당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놀이마당은 17일 400여 명이 사전예약 접수를 마친 상태이며, 행사 당일 현장접수로도 참여가 가능하다.

<2016 나무장난감 놀이마당 리플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