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12월 1주 종합 베스트셀러 순위에서는 설민석의 ‘설민석의 조선왕조실록’이 2주 연속 총 15주간 1위를 기록하며 인기를 이어나갔다.

<설민석의 무도 한국사 특강>은 지난주와 동일하게 8위의 자리를 유지했다. 해리포터 마지막 여덟 번째 시리즈 <해리포터와 저주받은 아이 2부>는 2위의 자리를 지켰고, 1부도 나란히 3위를 차지했다. 자존감을 올리는 셀프 코칭법을 알려주는 윤홍균 원장의 <자존감 수업>은 한 계단 올라 4위에 자리잡았고, 방송인 김제동의 힐링 에세이 <그럴 때 있으시죠?>는 한 계단 밀려난 5위를 기록했다.

강원국 전 청와대 연설비서관이 직접 보고 느낀 대통령의 글쓰기 노하우를 다룬 <대통령의 글쓰기>는 6위로 지난주보다 한 계단 올랐다. 타인에게 상처받지 않고 자기 자신을 사랑하는 방법을 일깨워주는 <혼자 잘해주고 상처받지 마라>는 두 계단 상승한 7위를 차지했고, 인기 해양 액션 만화 ‘원피스’의 신작 <원피스 ONE PIECE 83>은 출간과 동시에 9위로 순위권에 진입했다. 성공하는 사람들의 공통된 특성인 열정과 끈기를 그릿으로 정의하는 <그릿 GRIT>은 10위를 유지했다.

전자책 분야에서는 강원국 전 청와대 연설비서관의 <대통령의 글쓰기>가 2주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성인 로맨스 소설 <소유>는 새롭게 2위에 올랐고, <해리포터와 저주받은 아이 2부>는 종이책에 이어 전자책에서도 3위로 순위권에 진입했다. 재벌 그룹 비서들의 기발한 도둑질을 다룬 소설 <도둑비서들>은 4위를 기록했고, 영화 속 주인 공의 삶을 바꾸어 놓은 씬스틸러의 명대사를 모은 <씬스틸러의 인생 명대사>는 5위에 진입했다.

성인 로맨스 소설 <어설픈 거짓말>은 6위에, 2017년 트렌드를 짚어주는 <트렌드 코리아 2017>은 7위에 안착했다. 노희찬, 유시민, 진중권의 <폭넓은 생각을 위한 역사 속 말빨 사전 101>은 지난주보다 두 계단 내려간 8위에 자리했다. 로맨스 소설 <도파민 주의보>는 9위에, 성인 로맨스 소설 <계약의 꽃>은 10위에 자리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