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학당이 정유라를 퇴학 및 입학취소 하기로 했다. 입학처장 등 정유라 부정 관련 의혹을 받고 있는 교수들도 중징계에 처하기로 했다.

이화학당은 2일 이같은 내용이 포함된 ‘2015 체육특기생 입학 및 학사관리에 관한 특별감사위원회 감사 보고’ 자료를 냈다.

자료에 따르면 특별감사위원회는 관련 교직원 중 ▲5명(전 입학처장, 전 신산업융합대학장, 체육과학부 교수 2명, 의류산업학과 교수)은 중징계 ▲2명(체육과학부 교수, 융합콘텐츠학과 교수)은 경징계 ▲4명(전 교무처장, 전 기획처장, 체육과학부 교수 2명)은 경고 ▲3명(의류산업학과 초빙교수, 체육과학부 초빙교수, 체육과학부 강사)은 주의 ▲의류산업학과 겸임교수는 해촉 등 총 15명에 대해 각각 신분상 조치를 요청한다고 밝혔다.

정유라에 대해서는 출석하지 않고 기말시험에 대리 응시하게 한 점을 들어 퇴학 징계조치를 내리고, 영구적으로 재입학을 허가하지 않을 것을 요구했다.

또한 면접장에 금메달을 지참하고 “메달을 보여줘도 되느냐”고 질문한 행위는 부정행위해 해당해 입학취소 조치를 취하라고 했다.

위원회는 이와 함께 체육특기자 전형의 폐지, 예체능 실기전형에 대한 전반적 점검, 온라인 교과목의 학사관리 전반적 점검 및 대응 방안을 마련할 것을 제안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