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전문대‧기업이 상생하는 유니테크 사업 롤모델이 되길”

일학습병행제 지난 9일 유니테크 운영기관인 인천재능대학교를 한국산업인력공단 박영범 이사장이 방문하여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고교·전문대 단계 일학습병행제인 유니테크(Uni-Tech) 사업단에 대한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의 대학 현장방문 및 간담회로, 유니테크 사업운영 현황과 제도 개선 관련 의견 등 현장 목소리를 청취하고, 소통하여 사업 추진력 강화의 장을 마련하였다.

이 날 현장 간담회에는 한국산업인력공단 박영범 이사장, 윤석호 일학습지원국장, 정성훈 중부지역본부장, 인천재능대학교 이기우 총장, 신승찬 부총장, 최은희 유니테크사업단장, 최영희 듀얼공동훈련센터장, 홍진기 유니셈(주) 상무이사, 재능고등학교 반도체유니테크과 최수정 부장교사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학ㆍ고교ㆍ기업이 사업 추진 2년차로 접어드는 유니테크 사업 운영 전반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윤석호 일학습지원국장 주재로 진행된 간담회 이후에는 유니테크 학습근로자의 훈련시설인, 반도체장비실습실, 기구설계실습실, PLC실습실, 스크러버/칠러 실습실을 시찰하였다.

박영범 이사장은 "국가직무능력표준(NCS)에 기반을 둔 현장 중심의 직업교육을 통해 우수한 청년인재 양성과 노동시장 안착을 지원하여, 우리사회를 학벌이 아닌 능력중심사회로 만드는데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