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교육청은 12월 29일 오후 2시30분부터 2시간동안 부산학생예술문화회관에서 부산학교예술교육 페스티벌, ‘조화로운 감성으로 행복을 노래하는 송년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음악회는 학생, 학부모, 교사, 지역사회 단체가 무대의 주인공이 되어 공연에 참여한다.

부산교육가족 전체가 하나 되고 조화, 감성, 행복을 노래하는 축제 한마당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는 이번 음악회에는 김석준 교육감이 참석해 학교예술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음악회에 참여하는 부산교육가족들을 격려할 예정이다.

공연은 1막 ‘꿈의 마당’으로 시작해 ‘조화로운 감성 마당’, ‘함께 나누는 행복마당’ 등 모두 3개의 섹션으로 이어진다.

‘꿈의 마당’에서는 웅장하고 절도 있는 명금일하 대취타와 ‘신세계로부터’, ‘El Cumbanchero’ 등의 교향곡을 선보일 예정이며, ‘조화로운 감성 마당’에서는 학교급별(초·중·고·특수학교), 출연진별(학생·교사·지역사회), 악기와 장르별(국악·양악, 합주·합창·중주·중창·댄스 등)로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진다.

이어서 ‘함께 나누는 행복 마당’에서는 어린이와 어머니가 함께하는 합창, 몸으로 자유로움을 표현하는 무용, 웅장한 악대부의 연주, 쇼콰이어 공연 등을 선보인다.

김숙정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음악회를 통해 한 해를 마무리하고 학교문화예술교육의 발전적 변화를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어린 시절에 하나하나 쌓은 문화예술의 경험은 풍요로운 삶을 사는 준비과정이며, 평생의 큰 자산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