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교육박람회(EDUTEC KOREA)’가 (사)한국교육, 녹색환경연구원, 엑스포럼의 주최로 1월 18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코엑스 C홀에서 열린다.

‘Connect to the New World of Education(교육박람회, 교육의 새로운 세계로 통하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180개사가 참여하며 500개부스 규모로 진행된다.

행사에는 에듀테크(EduTech), 교육콘텐츠, 교육환경·시설 등 최신 교육 시설과 다양한 콘텐츠, 교육 기술로 전시장이 구성된다.

에듀테크 스타트업 데모데이, 에듀테크 토크쇼, 스마트교육학회 동계 페스티벌, 한국중등교장협의회 동계연수 등이 진행되며, 모바일 활용 교육 솔루션을 비롯해 가상·증강현실, 사물인터넷을 활용한 교육콘텐츠 등이 대거 출품된다.

화재, 지진을 비롯한 각종 재난에 대비한 내진공법 사례 소개와 학교시설에 적용 가능한 친환경 안전 자재도 선보인다. 또 안전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하여 재난 발생시 학생 스스로 응급상황에 대처하는 방법을 교육할 예정이다.

2016 대한민국 우수시설학교 사례관이 전시장 내에 구성되며 이를 발표 및 시상하는 행사가 18일 코엑스 3층 컨퍼런스룸 307호에서 진행된다.

18일에는 한국중등교장협의회 동계연수를 통해 전국 중·고등학교 교장단 2천여 명이 참석하고, 교사 및 교직원이 참석하는 신제품 발표·시연회가 진행된다.

학원관계자들의 최대 커뮤니티인 학관노(학원관리노하우)의 세미나도 18일과 20일 양일에 걸쳐 열린다. 학원장을 대상으로 차별화된 교육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2017 신학기 마케팅 기법을 소개하며, 학부모 및 교육업계 종사자에게 고입 및 대입에 관한 최신 교육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교육부가 후원하고, 레고에듀케이션이 공식스폰서로 참여한다. 전시회 참가를 희망하는 참관객은 현장에서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다.

엑스포럼 : www.exporum.com 교육박람회 : www.educationkorea.kr

<지난해 교육박람회 장을 찾은 관람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