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은 22일 해밀학교 상담동 3층에 ‘교원 돋움터’를 열었다.

인천교원치유지원센터 ‘교원 돋움터’는 인천 교원의 교육활동 보호와 치유를 통합 지원한다. 장학사, 상담사, 자문변호사 체계를 구축하고 교육활동 침해로 인해 신체적, 심리적 피해를 입은 교원의 심리 상담과 치유, 법률 자문을 통합 지원할 예정이다.

상담을 원하는 교원은 전문상담사를 통해 상담과 심리 검사를 받을 수 있고, 역할심리극, 집단상담 프로그램, 치유캠프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교육활동 침해가 발생할 때 심각성에 따라 센터의 현장 상담과 법률 대응 자문을 받을 수 있다.

전광용 교원인사과장은 “교사가 아프면 교실 전체가 아프다. ‘교원 돋움터’가 교원뿐만 아니라 우리 교육현장의 아픔과 갈등을 해소하는데 기여하고, 교원이 오직 아이들과 관계에서 보람과 긍지를 갖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신청 방법은 인천광역시 교육청 홈페이지(http://ice.go.kr-교원인사과-‘교원 돋움터’), 또는 전화 및 팩스, 직접 방문으로 가능하며 상담 결과에 따라 추가로 전문적인 상담과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전문기관으로 연계 안내를 받는다.

또한, ‘인천 교원 교육활동 보호 보험’에 모든 인천 재직교원이 가입하여 수업 중에 발생한 학생 상해를 비롯해 학부모로부터 교원이 소송을 당할 경우 법률 상담과 비용지원도 신학기부터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