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은 3월 23일부터 고등학생들의 진로·적성을 위한 경기꿈의대학 2017년 1학기 수강신청을 시작한다.

2017년 1학기 경기꿈의대학의 개설 강좌는 거점시설형 345개, 대학방문형 800개 총 1,145개로, 오는 4월 10일 개강할 예정이다.

학생들의 수강신청 결과에 따라 최종 개설 강좌를 확정하며, 개강에 앞서 고등학교 및 대학교에서는 강좌 안내와 안전교육 등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한다.

수강 신청은 최대 3개 강좌까지 가능하며, 수강 신청 시 지역제한은 없으나 교통편이나 이동거리 등을 고려하여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는 강좌를 선택할 수 있도록 권장하고 있다.

1차 수강신청은 3월 23일부터 4월 1일까지, 2차 수강신청은 4월 3일부터 4월 6일까지 실시하며, 선정학생에게는 4월 2일 및 4월 7일 각각 휴대폰 문자메시지(SMS)로 안내한다.

강좌별 정원 초과 시 온라인 자동추첨으로 수강 학생을 선정하며, 자동추첨에서 선정되지 못한 경우 2차 수강신청을 통해 희망하는 강좌를 다시 신청 할 수 있다.

경기도교육청 목용숙 교육과정정책과장은 “경기꿈의대학의 다양한 강좌를 통해 학생들의 다채로운 꿈이 현실로 이어지기를 기대하며, 학생들이 배움의 과정에서 더 넓은 세상과 만나고 스스로 행복한 미래를 만드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수강신청은 경기꿈의대학 홈페이지(http://udream.goe.go.kr)에서 가능하며, 모바일 기기를 통해서도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