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권 학교혁신 공동사업 방안 협의

충청권의 4개 교육청 교육감이 3월 21일 오전 11시, 대전시교육청에서 만나 정책 공유·연구·협력을 위해 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

협의회는 미래사회에 능동적으로 대비하는 충청권 교육을 위해 충청권교육감 정책협의회 운영, 충청권 학교 혁신을 위한 공동 사업, 충청권 교육공동체 네트워크 운영, 충청권 혁신학교 공동워크숍 운영, 충청권 교육 혁신 포럼 운영 등 충청권 공동 사업에 대해 협의했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 최교진 세종특별자치시교육감, 김병우 충청북도교육감, 김지철 충청남도교육감은 충청권 교육청의 정책적 나눔과 협력, 공동 연구를 추진하는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2017 충청권 학교 혁신을 위한 공동 사업에 대한 협의 결과 교육감들은 충청권 교육정책 전문성 강화를 위해 충청권 교육혁신 중·장기 정책연구를 수행, 이를 통해 충청권 교육 안건을 발굴하고, 지역 자원과의 협력방안 및 충청권 교육 혁신 로드맵과 지속적 발전 방안을 발굴하자는 데 한목소리를 냈다.

아울러, 충청권 교육주체와 함께 만들어가는 충청권 교육 혁신을 위해 학생, 학부모, 교사, 교육전문직 등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7월에는 ‘충청권 혁신학교, 어디로 나아갈 것인가?’라는 주제로 충청권 혁신학교 공동워크숍 개최하기로 했다. 11월에는 2017 충청권 교육 혁신 포럼을 개최해 그동안의 연구 성과와 협의가 이루어진 내용을 발표하는 기회를 갖자고 협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