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교육전문기업 ㈜튼튼영어는 5일 '유아 영어교육 브랜드 인지도 및 선호도' 조사 결과, 최초상기도와 선호도 부문에서 각각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영어교육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는 무엇인가?'를 묻는 질문에서 응답자의 24%(481명)가 튼튼영어라고 답해 2위 윤선생(21%, 414명), 3위 잉글리시 에그(9%, 176명)를 여유롭게 제치고 1위에 올랐다. '가장 선호하는 영어교육 브랜드는 무엇인가?'를 묻는 선호도 조사에서도 튼튼영어가 18%(366명)의 응답을 얻어 가장 높았으며 윤선생이 17%(341명), 노부영(노래 부르는 영어동화)이 15%(308명)로 그 뒤를 이었다.

영어교육 브랜드 중 알고 있는 브랜드를 모두 고르라는 인지도 조사 항목에서는 89.1%(1,783명/복수응답 포함)가 꼽은 윤선생이 1위에, 튼튼영어가 86.8%(1,736명/복수응답 포함)의 소비자들에게 선택되어 2위에 랭크됐다.

튼튼영어 박영주 마케팅 팀장은 "이러한 긍정적인 결과는 25년 전통을 가진 튼튼영어의 우수성과 차별화된 콘텐츠가 다수의 학부모들을 만족시킨 덕분이라고 생각한다"며 "유아 영어교육 대표 브랜드의 위상에 맞게 아이들과 학부모들을 위한 양질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 효율적인 영어교육에 힘쓸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설문조사는 모바일 리서치 전문기관인 오픈서베이(www.opensurvey.co.kr)를 통해 모바일 조사로 진행되었으며 미취학 아동을 둔 육아맘 2천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