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좋은학교운동연합(이사장 이돈희)이 오는 8월 8일부터 5박 6일간 ‘제7회 세계청소년 창의융합 리더십 캠프’를 연다.

지난 6년간 유럽과 미주지역 및 중동아프리카와 아시아를 비롯하여 전 세계 300여 명의 한인 청소년이 선발되어 함께한 ‘세계청소년 창의융합 리더십 캠프’는 한국인학생과 한인교포학생이 함께 참여하는 국내유일의 민간교육 프로그램으로 지금까지 국내외 학생 1천여 명이 신청했으며, 청소년과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아왔다.

강원도 영월에 위치한 서울미술고 부설 예림미술교육원에서 개최되는 이번 ‘제7회 세계청소년 창의융합 리더십 캠프’에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는 청소년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청소년들이 스스로 생각하고 선택하고 행동할 수 있게 자기관리, 창의적 사고, 심미적 감성, 공동체, 의사소통, 정보관리 등 6가지 핵심역량을 키워주는 프로그램이 설계되었으며, 민주시민 역량을 강화하는 모의대통령선거와 다양한 역량을 통합적으로 기를 수 있는 뮤지컬 제작 참여, 디자인 씽킹을 통한 메이커 교육, 역사문화 탐방 등 글로벌 시대의 청소년이 갖춰야 필수 리더십 역량 함양 프로그램을 이수하도록 했다.

특히 청소년 스스로 주도할 수 있도록 한 창조적 봉사프로그램은 자신만의 창조적 봉사활동 이력을 만들어 자신의 재능과 품성을 높이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했다.

(사)좋은학교운동연합은 캠프에 참여한 청소년들이 봉사 미션을 충실히 수행할 경우 365자원봉사 점수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 전체 캠프 과정을 이수한 청소년에게는 창의융합 인재 인증서를 수여한다.

창조적 봉사 프로젝트에서 개인미션과 팀 미션을 수행한 시간과 충실도에 따라서 10~18시간 범위 내에서 봉사 시간을 공식 부여하고, 캠프 기간 미션 수행으로 만들어진 개인별 콘텐츠는 청소년들을 위한 유스클라우드 플랫폼에 보관 돼 언제든지 개인별 이력관리 포트폴리오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캠프가 끝난 이후에도 창의청소년봉사단을 발족해 지속적으로 재능봉사 이력관리와 봉사점수를 부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국내외 청소년들이 함께 숙박하며 다양한 의견을 교류하고 소통하며, 미래의 주역으로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이번 ‘세계청소년 창의융합 리더십캠프’는 선착순이며 모집 대상은 만 13~18세의 국내외 청소년이다.

한편, (사)좋은학교운동연합은 지난 2009년 설립된 비영리민간단체로 행정자치부, 총리실, 교육청 등과 함께 청소년 토크먼스프로그램과 GK 라디오운영, 좋은학교 대상사업 등 청소년들의 꿈과 재능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문의 : 02)792-7932, 이메일 teo7park@naver.com

홈페이지 : http://goodschool.dothome.co.kr/?page_id=569

캠프 모집기간 : 6월 13일~7월 8일까지. 캠프기간 : 8월 8일(화)부터 5박 6일 간

 

•청소년 캠프 바로 참가신청하기☞ https://goo.gl/forms/jk7pchQHNMlI9B8C3

•청소년 캠프 온오프 믹스로 신청하기 ☞ http://onoffmix.com/event/103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