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4년, 교육대개혁 천재일우의 기회이다"

<장휘국 광주광역시 교육감이 25일 오전 광주시교육청에서 3선 도전을 밝혔다. 사진제공=광주광역시교육청>

장휘국 광주광역시 교육감이 교육감 3선 도전에 나선다.

25일 장 교육감은 광주시교육청 브리핑룸에서 출마기자회견을 열고 “3선에 성공해 ‘교실혁명’을 완성하고 싶다”고 밝혔다.

장 교육감은 광주광역시 교육감으로 지낸 지난 8년의 시간을 쉼 없이 혁신교육을 밀어 올려 아이들의 웃음을 되찾고, 시민 모두가 광주 교육의 주인이 되는 시간이었다고 평가했다.

그는 “초등학교, 중학교 무상급식에 이어 고등학교 무상급식을 선도했고, ‘질문이 있는 교실’을 통해 배움 중심 교실의 새로운 모델을 만들었다”며 “교육대개혁은 지금이 천재일우(千載一遇)의 기회이며, 광주의 힘으로 대한민국 교육을 바꾸겠다”고 선언했다.

3선 도전을 선언한 이날 ▲‘질문이 있는 교실’ 완성 ▲고등학교 무상교육 실시 ▲교육 협치 강화 ▲초·중·고 교육 정상화를 위한 입시경쟁교육 혁파 ▲학교업무정상화 지속 시행 ▲GMO 없는 친환경 급식 ▲수학여행 등 남북교육교류사업 실시 ▲학교비정규직 없는 광주 등의 핵심공약도 함께 발표했다.

장 교육감은 “사회 각 분야에서 개혁이 한창이지만 유독 교육에서는 학벌 중심 사회, 이윤 중심 사회를 유지하려는 움직임이 많다”며 “문재인 정부와 함께 할 앞으로의 4년은 지난 60년 동안 이어져 온 교육적폐를 청산할 수 있는 기회”라고 밝히며 재선 의지를 내비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