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13~18세의 국내외 거주하는 청소년 누구나 무료참여 장학생 선발 운영

‘제8회 세계청소년미래학교 창의융합인재양성 캠프’(이하 세계청소년캠프)를 (사)좋은학교운동연합(이사장 이돈희, 전 민사고 교장, 이하 좋은학교)과 자유교육연합(상임대표 김정수), 글로벌청년재단, 유스클라우드(YOUTHCLOUD)의 공동주최로 오는 7월 23일(월)부터 28일(토)까지 5박6일간 영월예림미술교육원과 서울지역에서 청소년 활동중심의 다양한 프로그램(세계청소년대통령 모의선거, 청소년합창공연제작 및 실제공연, 미리가보는 대학탐방, 꿈의 강연, 4차산업혁명시대 대비 관련 특강, 봉사활동, 역사탐방 등)으로 개최한다.

이 캠프는 지난 7년간 유럽과 미주지역 및 중동아프리카 아시아를 비롯하여 전 세계 300여명의 국내외 거주 청소년이 참여한 바 있다. 지금까지 국내 학생 포함 1천여 명의 신청자 중에서 엄정한 심사과정을 거쳐 선발한 국내외 거주 청소년들이 함께 했던 세계청소년캠프는 국내유일의 청소년 창의융합인재 양성 국제교류 여름 캠프이다. 세계청소년 캠프의 참가자가 성장하여 다시 캠프의 대학생 멘토로 참여하기 위해 입국하는 등 국내외 거주 청소년과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아왔다.

올해 8회째 진행되는 세계청소년캠프는 4차 산업혁명시대 청소년들의 꿈과 미래를 준비하는 창의융합인재의 핵심역량을 키우는 프로그램 중심으로 운영된다. 이번 캠프는 청소년들이 스스로 생각하고 선택하고 행동할 수 있게 자기관리, 창의적 사고, 심미적 감성, 공동체, 의사소통, 정보관리 등 6가지 핵심역량을 키워주는 프로그램으로 준비했다.

이번 캠프 총괄단장을 맡은 박태하 위원장은 민주시민 역량을 강화하는 세계청소년대통령 모의선거(팀 미션)와 다양한 역량을 통합적으로 배양할 수 있는 청소년합창 공연 제작 참여(공통미션)를 비롯하여, 자신의 꿈을 직접 설계해서 TED형 강연으로 발표하는 꿈의 강연(개인미션), 4차산업혁명시대를 준비를 디자인 씽킹 교육과 메이커 교육 특강, 역사문화 탐방, 미리가보는 대학탐방 등 글로벌 시대의 청소년이 갖춰야 핵심역량을 함양 시킬 프로그램으로 운영할 계획을 밝혔다.

특히 청소년 봉사 프로그램을 스스로 기획하고 실천하는 창조적 봉사 프로그램(개인+팀 미션)은 자신만의 창조적 봉사활동 이력을 만들어 청소년의 재능과 품성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좋은학교는 이를 통해 참여한 청소년들에게 봉사 미션을 충실히 수행할 경우에 365자원봉사 점수를 부여할 예정이다.

청소년 리더십 캠프에 참여한 국내외 청소년들이 지속적으로 창의융합 인재로서 성장할 수 있게 전체 캠프 과정을 이수한 청소년에게 창의융합 인재 인증서를 수료식 때 전달하고, 창조적 봉사 프로젝트에서 개인미션과 팀 미션 수행한 시간과 충실도에 따라서 10~18시간 범위 내에서 봉사 시간 공식 부여한다. 또한 캠프 기간에 미션 수행으로 만들어진 개인별 콘텐츠는 청소년들을 위한 유스클라우드 플랫폼에 보관해서 언제든지 개인별 이력관리 포트폴리오로 활용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국내외 청소년들이 함께 숙박하며 다양한 의견을 소통하고 미래의 주역으로 성장해나갈 수 있는 꿈의 단초를 마련할 세계청소년캠프의 참가 대상은 만13~18세의 국내외 거주하는 청소년이며 모집기간은 5월 25일에서 6월 25일(마감 후 심사를 통해 선발하는 원칙으로 함)까지이며 세계청소년캠프 프로그램은 국내외 청소년들의 여름방학 기간 중인 7월 23일(월)부터 28일(토)까지로 5박 6일간 운영된다.

캠프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02-792-7932나 메일 teo7park@naver.com으로도 하면 되며, 학생들의 캠프참가 비용(120만원 상당)은 전액 무료이며. 캠프기간동안 제작되는 참가자들의 개인별 포트폴리오 북(활동사진+캠프 스케치+꿈의강연 등) 제작비는 별도(10만원)로 받을 예정이다. 마감일인 6월 25일 전에 참여인원이 확정되면 조기에 마감할 예정이다.(캠프 자세한 내용 안내: http://thegoodschool.or.kr/)

청소년 캠프 바로 참가신청하기

https://goo.gl/forms/4HDKJ8wFdOxlX0z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