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교어린이TV가 ‘스피치 오디션’의 참가자를 6월 17일(일)까지 모집한다.

스피치 오디션은 초등학생이 자신의 생각을 얼마나 논리적으로 전달하는 능력을 확인하는 대회로 예선과 결선을 거쳐 6개의 우수 개인 및 팀을 선발한다.

예선에 참가하기 위해선 자기소개와 스피치 오디션에 참가하게 된 이유를 2분간 설명하는 공통 주제 동영상 1개와 주최측에서 제시한 3개 주제 중 1개를 선택해 제작한 3분짜리 동영상 1개 등 총 2종의 스피치 동영상을 제출해야 한다.

전국의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개인이나 3명 이내의 팀으로 참여 가능하며 참가 접수는 다음달 17일까지 대교어린이TV 이메일을 통해 하면 된다. 6월 20일 결선에 진출할 30개 팀을 발표한다.

결선에 진출한 30개팀은 6월 30일 경기 파주 출판단지 내 아이레벨 트라움벨트에서 경연대회를 펼치고, 창의력·논리력·전달력 등 어린이 분야 전문가들의 심사를 거쳐 최종 6개팀을 선발한다.

최종 선발팀에겐 대교어린이TV 역사토론 배틀 프로그램 ‘키위(키즈위인)’에 출연하는 기회와 장학금 50만원이 제공된다.

대교어린이TV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자신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표현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대회를 개최하게 됐다”며 “이번 대회로 어린이들이 창의적이고 논리적인 인재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