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권호영 기자] 서울시교육청 소속 교육연구정보원은 오는 21일 18시 서울 숭실대 한경직기념관에서 ‘대입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자기소개서 작성법 설명회’를 연다고 20일 밝혔다.

고3 학생과 학부모 약 1200여명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설명회에서는 현직 대학입학사정관이 자기소개서 작성 시 유의할 점 등을 설명한 후,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소속 현직 교사가 자기소개서 작성 요령을 강의한다.

학교 추천과 인터넷 신청을 통해 사전에 선정된 학생과 학부모 전원에게는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소속 교사들이 개발한 자료집이 제공한다.

자료집에는 ▲ 학생부종합전형 안내 및 지원전략 ▲ 자기소개서 작성방법 ▲ 평가요소별 작성사례 등을 수록해 학생들이 학교 활동을 토대로 자기소개서를 잘 작성할 수 있도록 했다.

자료집 파일은 행사 이후에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 홈페이지에 탑재하여 참석하지 못한 학생들도 다운받아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한 정보원은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를 통해 개인별 진학 상담을 위한 온·오프라인 창구도 무료로 운영한다. 꿀박사사이버논술교실에서는 자기소개서 컨설팅을 무료로 제공한다.

정보원 이재근 원장은 “학생들이 자신의 학교 활동을 자기소개서에 잘 녹여내고 컨설팅을 통해 수준 높은 자기소개서를 완성해 입시에 성공하길 기대한다”며 “작성법 설명회와 개인별 상담 그리고 사이버 컨설팅으로 이어지는 자기소개서 작성 지원 토탈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