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특성화고 학과 개편에 108억원 지원
경기도교육청, 특성화고 학과 개편에 108억원 지원
  • 박용광 기자
  • 승인 2018.07.16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교육청, "역량중심 미래지향적 교육과정이 되도록 지원할 것"

 

[에듀인뉴스=박용광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16일 특성화고등학교 학과 개편과 이를 위한 지원비로 총 108억원을 교부한다.

이번 지원은 특성화고 다양화 정책, 그리고 NCS 기반 직업교육과정에 따라 산업 수요에 맞는 학과 개편을 위해 마련했으며, 21개 학교에 총 108억원이 지급된다.

이번 개편으로 ▲16개 학교에서 66개 반을 재구조화하며 ▲4개 학교에서는 총 15개 반을 증설하고 ▲수원전산여자고등학교는 남녀공학으로 개편한다.

군포e비즈니스고등학교는 디지털콘텐츠과와 디자인과를 폐지하고 스마트소프트웨어과, IT융합과, 그래픽디자인과, 마케팅과를 새롭게 신설한다.

특히 의료 분야의 인기에 힘입어 산본공업고 등 5개 학교에서 보건간호과를 신설했고, 3D융합콘텐츠과(삼일공업고)·소셜미디어콘텐츠과(매향여자정보고)·웹툰조형과(비봉고) 등 4차 산업 시대에 대비한 첨단학과도 신설된다.

앞으로 도교육청은 AI, 빅 데이터, 드론, 3D 프린팅 등을 활용하는 첨단학과 개편을 위해 지원단을 편성, 지속적으로 컨설팅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2019학년도부터 수원전산여자고등학교는 한봄고등학교로, 용인정보고등학교는 덕영고등학교로 교명이 바뀔 예정이다.

류승희 경기도교육청 특성화교육과장은 “이제는 아는 교육에서 할 줄 아는 교육으로의 전환이 필요하다”면서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역량중심의 미래지향적 교육과정이 되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Tag
#N

박용광 기자  cool4241@eduinnews.co.kr

<저작권자 © 에듀인뉴스(Eduin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