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신고된 곳 우선 감사...한유총 “초중고 감사도 공개하라” 맞불

 

[에듀인뉴스=권호영 기자] ‘유치원 비리 신고센터’가 개통된 첫날 33건의 신고가 들어온 것으로 확인됐다.

교육부는 19일 오후 2시 교육부 및 전국 시·도교육청 홈페이지에 유치원 비리 신고센터가 개통됐으며 오후 6시 기준으로 교육부 센터를 통한 신고 18건, 시·도교육청을 통한 신고가 15건 등 총 33건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시도교육청별로는 서울 7건과 인천·경기가 각 2건, 부산·울산·전남·전북이 각 1건이 들어왔다. 구체적인 제보 내용은 공개되지 않았다. 

신고가 접수된 유치원은 기존 감사에서 시정명령을 받았지만 이행하지 않은 유치원, 대규모·고액 유치원과 함께 내년 상반기까지 교육부와 시도교육청 감사를 받게 된다.

앞서 교육부는 전국 시·도 부교육감 회의를 열어 2013∼2017년 유치원 감사결과를 실명으로 공개하고 유치원 상시감사 체계를 확립하는 한편, 비리신고센터를 열어 제보를 받기로 했다.

한국유치원총연합회는 이날 입장자료를 내고 “위법이 확정되지 않은 유치원에도 ‘비리’라는 수식어를 붙여 실명과 감사 결과를 공개하는 것 자체가 중대한 법 위반”이라며 “국공립 초·중·고교의 2013~2018년 감사 결과 또한 실명으로 공개하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