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MBC 캡처)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시민단체 '공익제보자모임'이 두원공대 김종엄 이사장을 검찰에 고발했다.

입학률을 조작해 정부지원금을 타냈다는 의혹을 제기한 '공익제보자모임'은 30일 김 이사장을 보조금의 예산 및 관리에 관한 법률위반, 사기, 위계에 의한 공무집행방해 등 혐의 수사를 촉구하는 고발장을 서울중앙지검에 제출했다.

앞서 공익제보자모임과 김현철 두원공대 전 입학홍보처장은 지난달 18일 기자회견을 갖고 두원공대가 2004년부터 10여년 동안 학과별 입학 인원수를 부풀리거나 허위로 조작해 800억여원의 정부 지원금을 타냈다고 폭로한 바 있다.

이들에 따르면, 두원공대는 자동차과 등 인기학과에 정원보다 많은 인원을 추가 합격시킨 뒤 미달되는 다른 학과 인원으로 등록하는 방식으로 전산 조작을 했다는 것.  

김 전 처장은 두원공대가 이렇게 높인 입학율과 재학율로 교육부 등 정부 부처와 지방자치단체의 재정 지원을 타냈다고 주장했다.

공익제보자모임 정국정 대표는 "38개 모든 학과에서 장기간에 걸쳐 반복적으로 이뤄진 조직적인 중대 범죄"라며 "적극적인 검찰 수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두원공대는 보도자료를 내고 "김 전 처장이 본인 귀책으로 당연 퇴직된 뒤 왜곡된 내용을 언론과 교육부에 제보하고 있다"면서 "충원율 조작은 명백한 허위사실"이라고 반박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