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기 12월2일(월)~5일(목) KBS수원센터 인재개발원
3기 11월28일/12월5,12,19일(매주 목) 서울 강남역 공간플러스

20여년 경력 김진만·송민호 칼럼니스트 "모든 노하우 전수하겠다"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입시를 가장 잘 아는, 변화가 심한 입시제도를 관통하는 교육입니다.”

지난 4~7일 KBS수원센터 인재개발원에서 열린 제1기 ‘대입상담 전문가 양성과정’ 참석자들은 “교육을 통해 입시를 제대로 이해하고 학생 상담에 활용할 노하우를 전수받아 만족한다”며 “학생들에게 진짜 상담을 제공하는 사람을 계속 양성해주길 바란다”는 소감을 내놨다.

에듀인뉴스는 진로진학 담당 교사도, 현직 입학사정관도, 사교육기관 종사자도 갈피를 못 잡는 대입제도 완벽 분석을 기반으로 한 전문 상담가 수준 지식과 스킬을 배울 수 있는 ‘대입상담 전문가 양성과정’ 2·3기를 개설·운용한다.

강의에 나서는 김진만·송민호 에듀인뉴스 칼럼니스트는 평생을 대입제도 분석에만 몰두한 전문가로 1기 수료생들의 만족도를 통해 에듀인뉴스가 강의의 질을 보장한다.

양성과정 ▲2기는 12월 2일(월)~5일(목)로 4일간 각각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3시간 과정으로 KBS수원센터 인재개발원에서, ▲3기는 11월28일/12월5,12,19일 매주 목(나흘간) 서울 강남역 공간플러스 6층에서 열린다.

강좌는 학부모, 교육관계자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 등 자세한 내용 확인은 에듀인뉴스 홈페이지 상단 ‘대입상담 전문가 양성과정’ 배너 클릭 후 진행하면 된다.

교육과정은 ▲고교 특성 파악 및 대입전형에 대한 이해 ▲내신과 모의고사 성적 평가 방법 ▲학교생활기록부 관리 요령 ▲진학설계와 대학입시전략 등 대입 전문가가 되기 위한 필수 사항만 모아 중점적으로 진행한다.

1일차에는 ▲학교알리미 ▲교육과정 ▲고교 유형별 특징 ▲나이스(NEIS) 보는 법 등 상담가가 놓칠 수 있는 사항은 전문가의 시각으로 그 중요성을 안내한다.

 2일차에는 내신과 모의고사 성적 파악을 목표로 ▲원점수, 평균, 표준편차 의미 ▲Z 점수 및 Z 점수 누적 백분위 ▲고교내신 성적 분석 ▲모의고사 성적표 보기 ▲상위누적에 따른 지원 가능 대학 파악하기 등 실제 지원 전략을 짜는 데 꼭 필요한 내용을 모아 진행한다.

3일차에는 생활기록부 관리에 대해 다룬다. 주요 내용은 ▲진로희망·진로활동·자율활동·동아리활동 작성법 ▲세특·행특 잘 쓰는 법 ▲생기부 기재 금지 사항 및 내용 정리에 관한 사항을 소개하며, 4일차에는 ▲수시 전형별 정리 ▲정시 가나다군별 조합 ▲자기소개서 작성 및 면접유형 대비법 ▲대교협 및 주요 입시 사이트 이용법 ▲대학 입학처 자료 활용법 등 실전 중심 강의가 이어진다.

김진만 강사는 “입시제도가 아무리 바뀌어도 핵심 원리만 자기 것으로 만들면 모두 대응이 가능하다”며 “나의 20년 노하우를 가감없이 전달해 드릴 테니 참여해 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송민호 강사는 “우리가 아이의 인생을 바꿀 수는 없어도 사회 첫 발이라 할 수 있는 대학 간판은 바꿀 수 있다”며 “대입상담전문가의 꿈을 함께 이뤄 내 아이, 내 제자의 삶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