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5일 오전10시30분~오후1시, 강남역 공간더하기

입시컨설턴트 송민호 교수 2022, 2024 대입제도 맞춤 안내
16년차 타로 전문가 김일용 대표, 타로 통한 진로적성 상담

의학계열 지원 ▲학부모 필수 정보 ▲일반고 Or 자사고? ▲약대선발의 영향은? ▲자소서 폐지 대책 등 다뤄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입학사정관 출신이 알려주는 개인별 의학계열 진로진학 전략과 타로를 통해 적성까지 한번에 확인하는 입시설명회가 열린다.

에듀인뉴스는 오는 2월 5일 오전 10시30분부터 신년맞이 중고등 학부모를 위한 ‘타로와 함께하는 의학계열 진로진학설명회’를 서울 강남역(12번 출구) 공간플러스에서 진행한다.

1부는 송민호 ㈜에듀인파트너스 대표가 나서 의학계열 진로진학을 준비하는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2와 2024학년도에 바뀌는 대입제도를 안내하고, 이메 맞춰 의학계열 수시 준비 사항을 중점적으로 알려준다.

송 대표는 현재 (주)에듀인파트너스 대표로 서울대 및 동대학원을 졸업하고 대학 입학사정관을 역임했으며, ‘달라진 의대면접’, ‘의대면접 인사이드’ 등 관련 저서 12권을 집필했다. 또 입시 컨설팅을 하며 해마다 유수 의학계열 대학에 합격생을 배출하는 자타 공인 의학계열입시전문가이다.

구체적으로 ▲의학계열 준비에 학부모가 알아야 하는 정보는 무엇인지 ▲일반고와 자사고 등 특목고 중 어느 학교가 유리한지 ▲약대 선발로 인한 의학계열 수시 전형에 어떤 변화가 생길지 ▲학생부전형과 수능 동시 준비가 가능한지 ▲학생부 기재 항목 축소가 가져올 영향과 대비 방향은 무엇인지 ▲자기소개서가 2024학년도부터 없어짐에 따라 대학 평가는 어떻게 변화할지 등 의학계열 준비자가 궁금해할만한 사항만 모아 집중적으로 진행한다.

2부에서는 사주타로 16년 경력의 김일용 신세계 사주타로연구소 대표가 직접 타로점을 통해 자녀의 진로적성을 파악하는 1:1 타로 상담이 준비돼 있다.

김 대표는 YTN 등 다수 언론매체 출연한 유명인사로 연세대, 고려대 등 대학교 진로직업상담과 서울랜드 및 지자체 진로직업상담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을 해 왔다.

“우리 딸이 의사가 되고 싶은데 잘할 수 있을까요?”

(어머니가 선택한 카드 중 ‘검의 기사’를 보며)“따님은 의지가 강하고 추진력이 있기 때문에 의사라는 목표를 이룰 것입니다. 혼자 공부하는 것을 즐기기 때문에 정시전형이 어울릴 수 있고, 어머니는 따님을 위해 따님의 학습계획을 세우는데 도움을 주시고, 입시변화 정보를 요약해서 알려주는 방식으로 도와주시면 좋습니다.”

타로점을 보는 동안 1부 강연을 한 송민호 대표는 학부모의 개인 궁금증을 풀어주는 1:1 상담을 진행한다. 학부모는 의학계열 진로진학뿐만 아니라 입시와 관련한 어떤 내용이든 궁금한 것이 있으면 터놓고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송민호 대표는 “이번 설명회는 변화하는 입시 제도에 대응하고자 중2부터 고2까지 의학계열에 꿈이 있는 학생은 꼭 알아야 할 내용을 중점적으로 준비했다”며 “타로와 함께하는 의학계열 설명회를 통해 성공적인 입시전략을 세우는 데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설명회 신청은 에듀인뉴스 팝업 이미지 및 제호 옆, 개별 기사 하단 ‘의학계열 진로진학설명회’ 배너 클릭 후 구글 신청서 작성 및 제출하면 된다. 모바일에서는 메인화면 중앙 및 기사 하단 ‘의학계열 진로진학설명회’ 배너 클릭 후 같은 방법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송민호 대표의 친필 사인 저서와 설명회 발표 자료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