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대통령이 23일 오후 청와대 여민관 소회의실에서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으로부터 특별보고를 받고 있다. (사진=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이 23일 오후 청와대 여민관 소회의실에서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으로부터 특별보고를 받고 있다. (사진=청와대)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세 차례 연기되어 4월 6일 예정된 개학 여부가 아이들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다는 방침 아래 다음 주 초 결정된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28일 코로나19 확산으로 4월 6일로 연기된 개학과 관련해 "여러 의견을 경청해 아이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한다는 원칙 아래 다음 주 초에는 결론을 내겠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에서 "아직 4월 6일 개학에 대해선 여러 우려가 있는 것이 사실"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정 총리는 "개학을 위해서는 먼저 코로나19 전파위험을 상당 수준 낮춰야 한다"며 "지역사회와 교육계, 무엇보다 학부모들이 동의해야 하며, 학교가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충분한 준비를 마쳐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시도교육감들을 만나 지역사회와 교육계 의견도 충분히 수렵하겠다는 뜻도 밝혔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이날 중대본 회의에 이어서 시도교육감들과 영상 회의를 열어 4월 6일 개학 안에 대한 의견을 수렴할 예정이다.

한편 정부와 일부 시도교육청은 4월 6일 개학 여부에 대해 학부모, 교원,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여론조사를 시행 중에 있다.

정 총리가 다음 주 초 4월 6일 개학 여부에 대해 결론을 내겠다는 방침을 밝힌 만큼 오는 30일 또는 31일에는 개학 여부가 결정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