쎄듀-클래스카드 원격 학습용 디지털 콘텐츠 제휴
13일부터 전국 학교 학원 영어교사에게 무료 제공

클래스카드를 통해 제공되는 쎄듀 디지털 콘텐츠 학습 화면.(이미지=클래스카드)
클래스카드를 통해 제공되는 쎄듀 디지털 콘텐츠 학습 화면.(이미지=클래스카드)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천일문 문장 말하기, 문법 학습까지 클래스카드를 통해 무료 온라인 원격 학습을 할 수 있게 됐다.

클래스카드를 운영하는 러너스마인드는 영어 교재 전문 기업 쎄듀의 '초등코치 천일문', '천일문 그래머', 'EGU 영문법' 등의 디지털 콘텐츠를 13일부터 학생 및 영어교사들에게 무료로 배포, 온라인 원격 학습을 돕는다고 밝혔다.

국내 대표 영어 콘텐츠 전문기업 쎄듀(대표 김기훈, 김진희)와 에듀테크기업 러너스마인드는 영어교재 학습자료 협력에 관한 계약을 맺고 쎄듀의 영어 디지털 학습 콘텐츠를 교실용 스마트단어장 클래스카드를 통해 무료로 배포하기로 결정했다.

쎄듀는 원격 수업용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 완료하였으며, 클래스카드는 쎄듀의 디지털 학습 콘텐츠를 학교 현장에 무료로 공급한다.

이에 전국 학교와 학원의 초중학교 영어교사들은 누구나 디지털 콘텐츠로 제작된 쎄듀 영어 교재 ‘초등코치 천일문 시리즈’, ‘천일문 그래머 시리즈’, ‘EGU 영문법 시리즈’ 등을 클래스카드를 통해 학생들에게 배포하고, 원격으로 학습시킬 수 있게 된다.

쎄듀의 디지털 학습 콘텐츠는 교사들이 학생들에게 단어 학습은 물론, 원격으로 말하기 학습과 문법 학습을 시키고, 이를 실시간으로 확인 후, 학부모에게 녹음을 비롯한 학습결과를 전송까지 가능하다.

갑작스런 온라인 개학으로 원격 학습용 콘텐츠가 부족한 초중학교와 학원의 교사들에게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김진희 쎄듀 대표는 “원격 학습용 콘텐츠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학교와 학원 교사들을 위해 디지털 콘텐츠를 개발, 무료로 제공하기로 했다”며 밝혔다.

김준수 러너스마인드 대표는 “쎄듀의 검증된 고품질 학습 콘텐츠로 학생들이 언제든 암기, 말하기, 문법 학습을 하고, 그 결과를 선생님이 실시간으로 확인 후, 학부모에게 전송까지 가능하도록 개발했다”며 “원격 학습 상황에서도 높은 학습효과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쎄듀는 누적 360만부 이상 판매된 천일문 시리즈를 개발한 국내 대표적인 초중고 영어 학습 콘텐츠 기업이며, 러너스마인드(대표 김준수)는 전국 2만5000개 학원과 4000개 이상 학교에서 사용하는 스마트단어장 서비스 클래스카드를 만드는 에듀테크 스타트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