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조영민 기자] “온라인 개학이 대체 뭔지, 아직 어색해 하는 너/ 괜찮아 잘 될 거야, 우린 널 믿어” 

공주교대부설초 정지훈(정쌤) 선생님과 청양 청남초 이준권(준쌤) 선생님이 원곡 ‘슈퍼스타’를 직접 개사·편곡하고 영상을 편집해 온라인 개학 응원송을 제작해 화제다. 

제작한 영상은 충남교육청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충남교육 Creative>와 정지훈 이준권 교사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정쌤준쌤>에 탑재되어 있다. 

온라인 개학 응원송은 아이들을 대면하지 못하는 교사들이 안타까운 마음을 담아 학생들에게 힘내라는 응원의 말을 노래하고 있다. 

기획과 편집을 총괄한 2명의 충남 교사와 함께 전국 15명 교사들이 각자의 집과 교실에서 가사와 반주를 들으며 촬영하고 녹음했다. 

온라인 개학으로 힘들어하는 아이들을 응원하기 위해 전국의 교사들이 참여해 공동으로 제작한 것이다.

온라인 개학을 준비하면서 어려움을 토로하는 동료 교사들에게도 응원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현장에서 묵묵히 헌신하고 있는 교사들에게 지금의 어려운 상황을 함께 극복하자고 손을 내밀고 있다.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정쌤준쌤은 “학교라는 공간 안에서 학생들과 함께 호흡하고, 생활하는 것이 교사들에게 얼마나 행복하고 가슴을 뛰게 하는 일이었는지 코로나 사태를 계기로 절감하게 되었다”며 “온라인 개학이 최대한 빨리 마무리되고, 실제 아이들과 학교에서 만나서 웃고 수업하는 그날을 기다린다”고 말했다. 

(사진=유튜브 정쌤준쌤 캡처)

참여한 교사들=1. (충남 공주) 공주교대부설초 교사 정지훈 2. (충남 청양) 청남초 교사 이준권 3. (제주 애월) 애월초 교사 김찬경 4. (경북 구미) 지산초 교사 김민경 5. (경기 하남) 신평초 교사 추예성 6. (세종 조치원) 명동초 교사 강규이 7. (서울 광진) 광남초 교사 임건욱 8. (강원 평창) 평창초 교사 문현영 9. (부산 금정) 장서초 교사 유지송 10. (대전 중구) 대전대신초 교사 권순도 11. (서울 구로) 고산초 교사 김자비 12. (경남 거창) 창동초 교사 정신의 13. (경기 평택) 새빛초 교사 김진수 14. (전남 나주) 공산초 교사 김준수 15. (충남 홍성) 용봉초 교사 김민섭 16 ~17. (전북 익산) 원광여자중학교, 이리남초 교사 이도영, 소은 부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