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 교육전문가 참여 토론...다양한 K에듀테크 기술 소개
참여 원하는 기업 등 27일까지 컨퍼런스 사무국 문의 가능

[에듀인뉴스=이수현 기자] 이주호 전 교육과학기술부 장관(KDI 국제정책대학원 교수)과 박남기 광주교육대학교 교수(전 총장)가 7월 18일 'K에듀테크 미래교육 컨퍼런스 2020'에 기조강연을 한다. 

K에듀연구소 주최, 에듀인뉴스/eduTV 주관으로 열리는 'K에듀테크 미래교육 컨퍼런스 2020'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서울 동작구 기독교TV 멀티미디어센터에서 현장 행사와 웨비나로 동시 진행된다.

이날 이주호 교수는 '글로벌 교육시장 전망과 K에듀테크'를 주제로 오전 10시 10분부터 40분 동안 강연하고, 박남기 교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교육시스템의 변화'를 주제로 오전 11시부터 30분간 강연에 나선다. 

이어 오전 11시 40분부터 12시까지는 오재호 경기연구원 연구위원이 '코로나19가 앞당긴 미래, 교육하는 시대에서 학습하는 시대로'를 주제로 강연을 한다. 

왼쪽부터 이주호, 박남기 교수
왼쪽부터 이주호, 박남기 교수

기조강연 토론에는 한석수 인천재능고 교장(전 한국교육학술정보원장)과 백다은 동산초 교사 등 현장교사와 교육 전문가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오후 1시부터는 ▲신종우 신한대 교수(K에듀연구소 소장,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교육혁신과 에듀테크) ▲장상현 한국교육학술정보원 본부장(포스트 코로나 시대, 원격교육과 에듀테크) ▲권정민 서울교육대학교 교수(더 나은 K-Edu를 향해)가 발표와 토론에 나선다.

기조강연자와 발표·토론자들은 코로나19 사태로 원격수업을 진행하는 등 세계적 관심을 받고 있는 대한민국의 에듀테크 기술과 서비스 실태를 진단할 예정이다.

또 미래교육에 대비한 교육 변화를 점검하고 교육 현장에서 실제로 활용 가능한 K 에듀테크 기술 소개를 통해 학교와 교육기관은 물론 에듀테크 기업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오후 3시부터는 그로비스인포텍을 비롯해 에듀테크 기업이 제품과 솔루션을 소개하는 발표 세션으로 운영된다. 이날 모든 발표는 생중계되고, 영상으로 별도 제작돼 유튜브에 게시될 예정이다.

특히 에듀테크 기업의 제품과 솔루션은 언론 등을 통해 소개되며, 행사 당일 업계 관계자와 네트워킹을 할 수 있도록 케이터링과 마이크로부스도 제공된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이나 기업은 오는 27일까지 'K에듀테크 미래교육 컨퍼런스 사무국(02-535-0195)'에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