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석웅 전남교육감은 "학령 인구 감소는 위기이지만 이로 인한 작은학교 운용은 장점으로 승화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사진=전남 교육청)
장석웅 전남교육감(사진=전남 교육청)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장석웅 전남교육감이 25일 2021학년 대입 수능시험 D-100일을 맞아 전남의 수험생들에게 ‘긍정의 힘’으로 남은 시간 최선을 다해줄 것을 바라는 격려메시지를 발표했다.

장 교육감은 이날 전남교육청 홈페이지에 발표한 영상 메시지를 통해 “수능 시험이 100일 앞으로 다가왔다. 힘든 시간을 잘 이겨내고 있는 수험생 여러분에게 아낌없는 응원의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특히 “나는 긍정의 힘을 믿는다. 남아 있는 100일도 마음먹기에 따라 여러분 가슴 속 꿈을 꽃피우기에 충분한 시간이다.”고 긍정의 자세를 주문했다.

이어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느 해보다 걱정과 불안감이 클 것이지만, ‘하늘은 스스로 돕는 자를 돕는다’는 말처럼 남은 100일 최선을 다하면 하늘도 여러분의 앞날을 도울 것”이라고 강조했다.

장 교육감은 “제자들의 진학을 위해 애쓰고 계시는 선생님과 자녀의 진로를 위해 가슴 졸이고 계시는 학부모님께도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조금만 더 힘을 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2021학년도 대입 수능 시험은 코로나19로 인해 당초 일정보다 2주 늦춰진 오는 12월 3일 치러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