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경남교육청)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박종훈 경남교육감이 28일 일선 학교장들에게 코로나19 관련 현 상황에 대한 각별한 위기의식으로 감염예방에 총력을 다해달라는 긴급 서한을 보냈다.

박 교육감은 서한문에서 “감염병 재확산의 위기가 전국으로 확대되고, 누가 어디에서 어떻게 감염되었는지조차 파악하기 어려운 사례가 전 지역에서 일어나고 있다”고 우려를 표했다.

이어 “경남에서도 첫 교내감염이 우려되는 심각한 사례가 발생했다. 엄중한 위기 속에서 긴장의 고삐를 잠시도 멈출 수 없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특히 “철저한 교내 마스크 착용 지도를 비롯해 학교 방역 대책을 다시 한번 점검하고 보완해 줄 것”과 “학교 밖 감염이 교내감염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등교 전 자가 진단과 점검도 각별히 챙겨 줄 것”을 당부했다. 

또 “학생과 교직원이 불필요한 외출이나 여행, 다중이용시설 출입을 자제하도록 안내해 학교 밖 감염예방에도 힘써 달라”고 덧붙였다.

박 교육감은 “지금 우리는 코로나19 발생 이후 가장 큰 위기 상황에 직면했다. 여기서 학교 내 감염을 막지 못한다면 우리 아이들의 안전이 큰 위협을 받을 수 있다”며 "경남교육이 안전한 학교를 계속 지켜갈 수 있도록 각별한 위기의식과 노력을 부탁드린다"고 마무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