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시원스쿨 프랑스어)
(자료제공=시원스쿨 프랑스어)

[에듀인뉴스=지준호 기자] 올해의 트렌드 키워드 중 신조어인 ‘업글인간’이라는 용어가 있다. 어제보다 더 나은 나를 위해, 성공보다 성장을 위해 자기계발에 매진하는 사람들을 지칭하는 말이다. 이러한 업글인간의 대다수가 계획하고 있는 자기계발 중, 가장 많은 이들이 목표로 삼는 것은 단연 ‘외국어 공부’다. 

최근에는 영어뿐만 아니라 프랑스어, 스페인어 등 유럽권 언어 공부에 관심을 보이는 이들이 상당수다. 제2의 외국어로써 특정 국가의 언어를 공부하는 한편, 문화까지 섭렵하며 계발활동에 매진하는 사례가 많다.

이 가운데 ‘시원스쿨 프랑스어’는 왕초보 입문 단계부터 시험 대비 강의까지 불어에 관심을 가지는 많은 이들의 체계적인 프랑스어 학습을 돕고 있다. 최근에는 수강생의 수요에 따라 원어민 강사 크리스, 모간 강사를 영입해 콘텐츠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있기도 하다. 

특히 시원스쿨 프랑스어는 9월 한 달 간 ‘고객과의 만남’ 프로젝트 일환으로 ‘시원하게 말해요’ 설문조사 이벤트를 펼친다. 

이벤트는 시원스쿨 프랑스어 홈페이지의 이벤트 게시물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회원들이 생각하는 시원스쿨 프랑스어와 가장 잘 어울리는 이미지(객관식), ▲시원스쿨 프랑스어의 차별점(객관식), ▲8개의 카테고리 중 택1 하여 자유로운 의견 남기기(서술형)까지 객관식 2문항, 서술형 1문항 등 총 세 문항으로 설문조사가 진행된다. 

그 중 서술형 문항에 해당하는 8가지의 카테고리는 ▲강의 ▲교재 ▲커리큘럼 ▲이벤트 ▲할인쿠폰 ▲공부자료 ▲공부질문 ▲기타 등으로 자유롭게 선택해 작성하면 된다.

설문조사 이벤트에 참여한 회원들 가운데 추첨을 통해 에어팟(1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5명)을 선물로 증정한다. 또한 시원스쿨 프랑스어 강의에 바로 적용 가능한 수강기간 연장권(30일, 60일)과 패키지 할인쿠폰(1, 3, 5만원 권)을 랜덤으로 제공하는 100% 당첨 룰렛 돌리기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더욱이 시원스쿨 프랑스어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회원들의 의견을 취합하며 앞으로 더욱 가깝게 소통해 나갈 예정이다. 하반기부터 설문조사 답변, 건의사항을 반영해 다양한 프랑스어 인강 콘텐츠와 서비스도 준비해 나갈 계획이다. 

시원스쿨 프랑스어는 “회원들에게 필요한 학습 콘텐츠를 개발하고, 이용하기 편리한 서비스를 만들 수 있도록 설문조사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며, “설문조사 이벤트 외에도 홈페이지에서 1:1 질문하기, 시원스쿨에게 바란다 등 창구를 활용해 계속해서 활발한 소통을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코로나19로 인한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격상에 따라 서울, 인천, 부산, 대구의 9월 DELF(델프), DALF(달프) 시험 일부가 취소됐다. 이에 시원스쿨 프랑스어는 수강생들이 11월 시험으로 목표 점수를 달성할 수 있도록 현재 수강 중인 DELF 강좌의 수강기간을 일괄적으로 60일 연장 조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