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에스씨(주)·국립아시아문화전당 어린이 문화원과 유아교육 발전 공동사업 추진

광주유아교육진흥원 전경
광주유아교육진흥원 전경

[에듀인뉴스=오영세 기자] 광주유아교육진흥원이 지역사회 기관 및 기업과 교육 협치를 통해 광주유아교육 발전을 위한 공동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고 지난 6일 밝혔다.

유아교육진흥원은 교육콘텐츠 개발 기업 ‘제이에스씨(주)’와 지난달 28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제이에스씨(주)’가 보유중인 약 1000만원 상당의 교육동영상과 VR기기를 코로나19 상황에서 유아교육을 위해 활용할 수 있도록 무료 제공받기로 했다.

교육동영상 자료는 유치원 현장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고 있으며, VR기기는 체험이 재개되는 시점부터 지원할 예정이다.

또 지난 7월 29일에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어린이 문화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해 양 기관이 보유한 콘텐츠 및 시설을 활용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향후 유아 문화예술교육 콘텐츠 개발, 지역 유아교육 활성화를 위한 상호 지원, 기타 중장기적 발전과 우호 증진을 위한 상호 협력이 활발히 이뤄질 전망이다.

채미숙 원장은 “유아교육진흥원은 앞으로도 다양한 교수 매체를 개발하는 데 적극 앞장서 코로나19 상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교육 현장에 도움을 주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