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영상 자료, 보조교재 보급

 4학년 2학기 ‘수학톡!톡!’ 학습도움 영상 자료를 보며 수학 공부를 하는 학생.(사진=충남교육청)

[에듀인뉴스=조영민 기자] 충남교육청은 수학 학습 결손을 예방하고, 재미있는 수학 공부를 위해 초등 3, 4학년 2학기용 ‘수학 톡!톡!’ 교재와 학습도움 영상 자료 35차시를 보급한다. 

‘수학 톡!톡!’은 학생, 교사, 학부모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개발하였다. 학생들의 흥미를 반영하여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하고, 이를 통해 기초학력 향상에 도움을 된다. 

또 ‘수학 톡!톡!’은 가정에서 영상 자료와 함께 교재를 활용하여 학생들 스스로 공부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학교에서는 대면, 비대면 수업 시간에 활용할 수 있다.

영상 자료는 교재를 개발한 현직 교사들이 직접 참여하여 단원별 주제에 따라 구성했다. 

주제별로 살펴보면 ▲척척박사 곱셈 돋보기 ▲나는야 무게 감별사 ▲비밀번호를 찾아라! ▲평형을 이용하여 태극기 완성하기 등이 담겨 있다. 

영상 자료는 충청남도교육청연구정보원 유튜브 채널과 에듀스충남 홈페이지에 탑재된다.

김경호 연구정보원장은 “1학기에 이어 2학기에도 학교의 수학 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학습도움 영상 자료를 개발·보급했다”며 “따분하고 지루한 수학이 아니라 즐거운 수학을 위해 현장의 의견을 반영하는 현장 맞춤형 수학 학습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지난 2월 초등 3, 4학년 1학기용 수학 보조교재와 학습도움 영상 자료를 전국 최초로 개발·보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