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학교는 캠퍼스타운 사업의 일환으로 설립한 가온누리1이 ‘제5회 건축사와 함께하는 우리동네 좋은집 찾기 공모전’에서 동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사진=세종대)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세종대학교는 캠퍼스타운 사업의 일환으로 설립한 가온누리1이 ‘제5회 건축사와 함께하는 우리동네 좋은집 찾기 공모전’에서 동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캠퍼스타운 사업은 대학의 자원과 공공의 지원 및 지역과 협력을 통해 청년 일자리 창출과 지역상생을 유도해 나가는 사업이다.

세종대와 광진구는 지난 2017년 11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캠퍼스타운 사업을 추진해 2017년 12월 서울시 캠퍼스타운 종합형 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세종대 캠퍼스 타운은 2019년부터 2022년까지 4년간 총 100억 원을 지원받아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가온누리Ⅰ은 창업기업의 제품 시연, 홍보를 위한 전시공간과 시제품 제작을 위한 팹랩 공간으로 활용된다. 이 곳에서는 세종대 자원을 학과별 특성에 따라 창업기업과 매칭해 시제품을 함께 만들고, 시제품을 전시해 홍보효과를 높일 계획이다.

또 세종대 캠퍼스타운 창업경진대회에서 선발된 팀에게는 2층 창업스튜디오 사무공간을 제공해 지속 가능한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일자리를 창출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