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명 치료 중 숨지고 1명 실종, 3명 인근 병원서 치료 후 퇴원

(사진=kbs 캡처)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부산시교육청은 다대포해수욕장 물놀이 사고와 관련, 향후 유사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급학교에 학생지도에 만전을 기하도록 당부하는 한편 사고를 겪은 A중학교 학생들에 대해 심리상담 지원에 나섰다.   

앞서 지난 5일 오후 부산 사하구 A중학교 3학년 학생 10명은 온라인 원격수업을 마친 후 다대포해수욕장에 놀러가 이 가운데 7명이 바닷물에 들어갔다.

이 가운데 1명이 깊은 곳까지 들어가 너울성 파도를 만나 허우적거리자 나머지 학생들이 친구를 구하려다 사고를 당했다. 이날 사고로 1명이 병원 치료 중 숨지고 1명은 실종되었으며, 3명은 인근 병원에서 치료를 받은 후 퇴원했다.

김석준 교육감은 6일 오전 교육청과 교육지원청, 직속기관의 간부들이 참여한 가운데 온라인으로 열린 10월 확대간부회의에서 “어제 다대포해수욕장에 놀러간 중학생들이 바닷물에 들어갔다 1명이 숨지고 1명이 실종되는 안타까운 일이 발생했다”며 “학생들의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부산시교육청은 이날 유·초·중·고 등 모든 학교 관리자들에게 원격수업 시 모든 학급은 실시간(화상 또는 SNS)으로 조례와 종례를 철저히 운영할 것을 문자와 공문을 통해 안내했다.

아울러 학생들의 안전한 교외생활을 위한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학생들이 불필요한 외출을 자제하고 건강하고 안전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도를 할 것도 당부했다.

또 해수욕장에 놀러간 부산 사하구 A중학교 학생 10명 중 사망·실종자를 제외한 학생 8명에 대해 부모와 함께 학교에서 사하·중·서·영도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상담사 7명과 개별적으로 심리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조치했다.

이들 학생에 대해선 오는 8일 2차 개별 심리상담을 실시한 후 상담을 요청한 학생에게 지속적으로 개별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 가운데 일부 학생은 심리적으로 힘들어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같은 학년인 A중학교 3학년 전체 학생에 대해서도 등교수업 시작일인 오는 12일부터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필요한 학생과 교원들에게 추가적으로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특별상담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부산 소방과 해경, 군 등은 헬기 4대, 소방정대 2척, 해경함정 10척, 해군함정 1척을 동원해 다대포해수욕장 일대에서 실종자 수색작업을 벌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