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보라매초 4학년 실시간 쌍방향 독도수업 진행
온라인 수업 동영상, 독도수업 자료 홈페이지‧유튜브 탑재

교총은 23일 오전 교총회관 1층 로비에 설치된 대형 독도 전광판 앞에서 ‘제120회 독도의 날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기념식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교총 회장단과 시도교총 회장이 참석해 조촐히 진행됐다. 
교총은 23일 오전 교총회관 1층 로비에 설치된 대형 독도 전광판 앞에서 ‘제120회 독도의 날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기념식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교총 회장단과 시도교총 회장이 참석해 조촐히 진행됐다. (사진=한국교총)

[에듀인뉴스=오영세 기자]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가 ‘독도의 날’(25일)을 기념해 ‘독도 바로 알기! 온라인 특별수업’을 진행한다. 

이번 특별수업은 서울보라매초 4학년 1개 반이 참여하며 오는 29일 오전 9시에 ‘실시간 쌍방향 수업’으로 진행한다. 

수업 내용은 교총에서 개발한 ‘독도는 한국땅 특별수업 자료’를 바탕으로 특별수업 교사가 학년에 맞게 재구성한다. 

교총은 독도 특별수업 자료와 온라인 특별수업 동영상을 홈페이지, 유튜브 등에 탑재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전국 교원들이 수업에 널리 활용하게 하고, 국민들에게는 독도의 날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교총은 23일 오전 교총회관 1층 로비에 설치된 대형 독도 전광판 앞에서 ‘제120회 독도의 날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기념식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교총 회장단과 시도교총 회장이 참석해 조촐히 진행됐다.   

(사진=한국교총)

하윤수 회장은 기념사에서 “올해는 많은 분들이 한 자리에 모여 ‘독도는 우리 땅’이라고 외치지 못하지만 독도 사랑의 정신만큼은 마음에서 마음으로 이어질 것”이라며 “미래의 주역인 학생들이 올바른 역사의식을 갖도록 50만 교육자 모두가 앞장서 실천하자”고 말했다. 

10월 25일 ‘독도의 날’은 한국교총이 지난 2010년 각계 시민단체와 함께 독도에 대한 올바른 역사·영토의식 확립과 애국심 고취를 위해 정한 날로, 1900년 독도를 울릉도의 부속 섬으로 공표한 ‘대한제국 칙령 제41호’(독도 영유권) 제정일이다. 

교총은 2010년 10월 25일 전국 단위 최초로 ‘독도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 이래 매년 독도의 날을 전후해 기념식, 독도 특별수업주간, 전국 교원 독도 탐방 및 방문 운동 등을 펼쳐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