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방치기, 버나돌리기, 투호...얘들아! 전통스포츠, 배워볼래?
사방치기, 버나돌리기, 투호...얘들아! 전통스포츠, 배워볼래?
  • 조영민 기자
  • 승인 2020.10.30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교육
충남교육청은 충남체육회와 함께 지난 29일 신창초등학교를 시작으로 공주교육대학교부설초, 천안신촌초, 천안남산초 4개 학교에서 11월 13일까지 전통스포츠 축제를 개최한다.(사진=충남교육청)

[에듀인뉴스=조영민 기자] 충남교육청은 충남체육회와 함께 지난 29일 신창초등학교를 시작으로 공주교육대학교부설초, 천안신촌초, 천안남산초 4개 학교에서 11월 13일까지 전통스포츠 축제를 개최한다.

전통스포츠 축제는 대한체육회에서 전통스포츠 보급 일환으로 실시하는 사업으로, 그동안 충남체육회에서 단독으로 진행하다가 올해부터 교육청과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4개 초등학교 학생 800여명에게 전통스포츠 프로그램을 보급하게 된다.

버나돌리기하는 신창초 학생들.(사진=충남교육청)

이번 행사는 작년보다 규모를 절반으로 줄이고, 철저한 방역수칙을 세우는 등 학생 안전에 최우선에 두고 운영하고 있다.

주요 종목은 신발던지기, 콩주머니던지기, 전략줄다리기, 단체줄넘기 등 전통스포츠 경기와 함께 윷놀이, 사방치기, 투호, 버나돌리기, 활쏘기, 굴렁쇠굴리기 등 전통문화 체험이 있다. 또한 제기, 딱지, 팽이 등을 직접 만들어보는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김지철 교육감은 “코로나19로 인하여 학생들의 신체활동이 줄어서 걱정되는 시기에, 전통스포츠 축제가 학생들에게 새로운 활력을 주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도청, 체육회, 유관기관과 긴밀하게 협력하여 학생들의 몸과 맘을 자라게 하는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조영민 기자  eduin@eduinnews.co.kr

<저작권자 © 에듀인뉴스(Eduin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