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성동광진교육지원청이 기초학력보장 이음 프로젝트로 추진하는 기초학력 틈새지원 ‘오롯이’ 및 한글책임교육 ‘한글 또박또박’ 활용 맞춤식 연수 및 교육 동영상 자료 (사진=성동광진교육지원청)
서울성동광진교육지원청이 기초학력보장 이음 프로젝트로 추진하는 기초학력 틈새지원 ‘오롯이’ 및 한글책임교육 ‘한글 또박또박’ 활용 맞춤식 연수 및 교육 동영상 자료 (사진=성동광진교육지원청)

[에듀인뉴스=오영세 기자] 서울성동광진교육지원청이 관내 초등학생들의 기초학력를 지원하기 위해 2020 성동광진 기초학력보장 이음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9일 밝혔다.

이를 위해 지난 6일 관내 초등학교에 기초학력 틈새지원 ‘오롯이’ 및 한글책임교육 ‘한글 또박또박’ 활용 맞춤식 연수 및 교육 동영상을 제작해 배포했다.

성동광진교육지원청은 코로나19로 인한 원격수업의 장기화로 학생들의 기초학력 저하 및 교육격차 증가가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는 가운데 서울시교육청 공통사업 틈새의 촘촘한 지원을 위해 특색 사업으로 이음 프로젝트를 준비했다.

기초학력 틈새지원 ‘오롯이’ 및 한글책임교육 ‘한글 또박또박’ 활용 맞춤식 연수‧교육 동영상은 서울시교육청에서 제작 안내한 기초학력 장학자료 ‘오롯이’와 ‘한글 또박또박’ 프로그램을 현장 교원들이 활용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핵심적인 내용을 알기 쉽게 풀어서 설명했다.

기초학력 틈새지원 ‘오롯이’ 동영상은 장학자료 ‘오롯이’의 ▲이해와 관계편 ▲기초 국어편 ▲기초 수학편 등 총 3영역으로 구성해 학습지원 대상 학생을 지도하는 담임 교사 및 희망 교사를 대상으로 실제 지도 방법을 담고 있다.

한글책임교육 ‘한글 또박또박’ 활용 동영상은 관내 초등학교 1학년 학생을 지도하는 교사 및 희망 교사를 대상으로 ▲한글 또박또박 이해하기 ▲온라인에서 적용하기 ▲교실에서 적용하기 등 총 3영역으로 구성해 ‘한글 또박또박’ 프로그램 활용 및 지도방법의 실제에 대한 영상을 포함하고 있다.

제작된 동영상은 학교별 맞춤식 교원 연수로 지속적 활용도를 높이고 단위학교 맞춤형 기초학력 내실화에 기여하기 위해 성동광진교육청 콘텐츠 공유 플랫폼 ‘꿈꾸는 교실 On’에 탑재했다.

정영철 교육장은 “앞으로도 한 아이 한 아이의 행복한 성장을 지원하고 교육격차 해소 및 책임교육 실현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