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교육가족 교육기부단, 마스크 목걸이 손뜨개로 직접 제작
서울교육가족 교육기부단, 마스크 목걸이 손뜨개로 직접 제작
  • 오영세 기자
  • 승인 2020.11.13 0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차 서울미래초‧서울조원초 전교생에 마스크 목걸이 전달
서울교육가족 교육기부단 ‘+α가 있는 교육환경’ 회원들이 손뜨개로 직접 만든 마스크 목걸이. (사진=서울교육가족 교육기부단)
서울교육가족 교육기부단 ‘+α가 있는 교육환경’ 회원들이 손뜨개로 직접 만든 마스크 목걸이. (사진=서울교육가족 교육기부단)

[에듀인뉴스=오영세 기자] 서울시교육청 서울교육가족 교육기부단으로 활동중인 학습커뮤니티 ‘+α가 있는 교육환경’ 회원들이 최근 코로나19를 슬기롭게 극복하는데 동참하기 위해 손뜨개 등을 이용한 마스크 목걸이를 직접 제작해 관내 학교에 전달했다.

학습커뮤티니 ‘+α가 있는 교육환경’ 회원들은 2019년부터 학생들이 안전하고 편리한 교육환경에서 공부에 정진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마스크 쓰기가 일상이 되고, 많이 지쳐있을 학생들을 위로하고 응원하기 위해 정성을 가득 담은 마스크 목걸이를 직접 손뜨개로 제작해 희망하는 학교에 전달하기로 했다.

‘+α가 있는 교육환경’ 회원 21명은 위드 코로나 시대에 맞게 각자 점심시간 및 퇴근 시간 이후 집과 사무실에서 직접 손뜨개로 만든 마스크 목걸이를 서울미래초등학교 전교생 544명과 서울조원초등학교 전교생 469명에게 전달했다. 또 추가로 11월말까지 한달간 만든 마스크 목걸이를 서울시교육청 관내 초등학교에 기증할 예정이다.

‘+α가 있는 교육환경’ 관계자는 “앞으로도 마스크 목걸이 나눔 행사를 통해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학생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슬기롭게 코로나19를 극복해 나갈 것을 희망한다”며 “지속적으로 나눔 활동을 실천해 나눔 온도를 높여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오영세 기자  allright503@naver.com

<저작권자 © 에듀인뉴스(Eduin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