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미국, 일본, 대만, 태국 등 참여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경인교육대학교는 오는 20일 오후 2시 경기캠퍼스 행정관에서 “Future of Schooling and Teacher Education in the Context of Remote Teaching(원격 교육시대 미래 학교교육 및 교사교육)”을 주제로 온라인 생중계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국제심포지엄은 해외 자매대학과 함께, COVID-19 확산에 따른 대면 수업 체제의 위기 등 교육 현장의 어려움에 관한 고찰을 통해 유연하고 탄력적인 위기 극복 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코로나-19 위기로 인한 시대적 변화를 경험하고 있는 한국, 미국, 일본, 대만, 태국 등 교사교육 전문가들이 참여해 각국의 원격교육을 활용한 교육적 위기 대처 현황과 경험을 소개한다. 

고대혁 경인교대 총장은 “위기의 시대일수록 집단지성을 활용해 함께 해결방안을 모색해야 한다”며 “온라인 국제심포지엄을 통해 원격교육을 활용한 멀티미디어 교육, 미디어리터러시 교육, 국제이해 교육, 다문화 교육 등에 관한 생산적 논의가 이루어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라이브스트리밍 접속을 위한 웹사이트는 http://ginueier.mlive.kr/ 이며, 한국어와 영어 동시통역이 제공될 예정이고 미래교육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