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합격한 학생의 수상, 동아리, 봉사, 진로, 독서 그리고 합격 스펙들을 참고해 나만의 합격 로드맵을 만들어 설계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자소서끝판왕, 면접끝판왕에 이어 학생부 끝판왕-인문편(꿈꾸두)이 개정 출간됐다. 

학생부 끝판왕-인문편은 대학교 입학을 위해 자신의 꿈과 어울리는 계열에 맞게 어떻게 고등학교 생활을 해야 하며, 그 기록인 학생부를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 세세한 데이터를 제시해 준다. 

특히 기록된 학생부가 나의 희망계열에 알맞게 잘 기록되고 있는지 그걸 비교하고 확인할 방법을 몰라 막막한 학생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 
 
학생들은 부록에 제시된 나만의 합격 로드맵을 채우고, 그 데이터를 보면서 자신이 한 부분을 점검하면서, 진로 진학 준비를 할 수 있다. 

본인의 희망 계열에 맞는 교과선택을 위한 자세한 설명과 팁도 제시한다. 대학 입시에 합격한 학생의 교과선택도 포함하고 있어 보다 자세한 로드맵이 되어준다.

학생부끝판왕에서 소개하고 있는 합격 데이터,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은 유의미하다. 

봉사활동과 독서 자료를 분석해 일반적인 평균값을 제시해 다른 학생의 수준이 어느 정도인지 가늠할 수 있게 해 준다. 또 정량 데이터를 참고하면서 할 수 있는 범위 내 최대한 정성적인 부분인 학교생활기록부에 잘 넣은 예를 제시한다.
 
현직 교사인 저자들은 “책에서 읽은 내용과 자신의 학교생활기록부를 비교해 진로를 정하고 제공된 데이터보다 본인만의 고유한 강점이 잘 드러나는 학교생활이 학생부에 잘 기록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집필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