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교협, 전문대교협 회장단과 회의
대학 면접평가 비대면 검토…도서관 등 QR코드 활용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24일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영상을 통해 대교협, 전문대교협 회장단과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대학별 전형 및 학사 관리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사진=교육부)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교육부가 대학별고사가 집중적으로 이뤄지는 오는 12월 1일부터 22일까지를 ‘대학별평가 집중관리기간’으로 운영한다. 또 수도권 등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 따라 해당 지역 대학은 실험·실습·실기 등을 제외하고 비대면 학사 운영 실시를 요청했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24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영상으로 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교협),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전문대교협) 회장단과 회의를 열고 이 같이 밝혔다.

유 부총리는 최근 대학생들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이 잇따르는 상황에서 다음 달 3일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이후 집중된 대학별 평가가 원활히 치러질 수 있도록 대학·전문대학의 협조를 요청했다. 

유 부총리는 "수도권 등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시행중인 지역 소재 대학의 경우, 실험·실습·실기 등 불가피한 경우를 제외하면 비대면으로 학사를 운영해달라"며 "다음 달 1일부터 22일까지 ‘대학별 평가 집중 관리기간’으로 정해 대학 내 방역체계와 유관기관 협조체계를 구축하자"고 말했다.

이어 "대학 도서관·식당 등도 QR코드로 관리하고 기숙사 방역 점검도 철저히 해 달라"고 당부했다.

교육부는 ‘코로나19 감염예방 대학별전형 운영지침’을 보완해 이번 주 내로 대학에 안내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