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관내 일반고 3학년·졸업생·학교 밖 청소년 등 총 500여명 대상

광주시교육청 전경
광주시교육청 전경

[에듀인뉴스=오영세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오는 28~30일, 내년 1월4~6일 총 6일 동안 광주교육연구정보원에 마련된 상담실에서 ‘2021학년도 정시모집 대비 집중 상담’을 운영한다.

‘2021학년도 정시모집 대비 집중 상담’은 사전 신청한 광주 관내 일반고 3학년·졸업생·학교 밖 청소년 등 총 500여 명을 대상으로 오후 3~9시까지 하루 6시간씩 진행되며 1인 1회(1회당 25분)만 가능하다.

상담 신청은 광주진로진학정보센터 홈페이지(http://jinhak.gen.go.kr/) 메인 화면의 ‘정시집중상담’을 클릭 후 원하는 날짜와 시간대를 선택하면 된다. 온라인만 가능하며 선착순이므로 신청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2021학년도 정시모집 대비 집중 상담’은 진학 전문가와 함께하는 수험생 맞춤형 상담이다. 다년간 진학 경험이 많은 현직 진학 전문 교사를 상담위원으로 위촉해 질 높은 개인별 맞춤형 진학 상담을 제공할 예정이다.

상담 시 수험생은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표 등 상담 자료를 지참해야 한다. 상담을 통해 수험생은 대입 합격·불합격 사례를 누적한 광주 대입 상담 프로그램 ‘빛고을 올리고’를 활용한 정시모집 지원 관련 정보를 제공받게 된다.

시 교육청은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각 단계별 조치사항을 준수하며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시교육청 운영진은 사전 동선 안내 등을 통해 참가 학생들 간의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한 여러 방안들을 마련했다.

우재학 중등교육과장은 “코로나19로 매우 어려운 상황이지만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수험생들의 상담이 다각적으로 이뤄져야 한다”며 “우리 교육청은 지난 수시모집 상담의 경험을 활용해 철저한 사전 준비 작업을 거쳐 우리 지역 진학 전문 교사를 위촉해 만족도 높은 정시모집 대비 집중 상담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