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대 전경.(사진=경복대학교)
경복대 전경.(사진=경복대학교)

[에듀인뉴스=지성배 기자] 경복대학교가 위탁 운영하는 남양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가 경기도형 보육컨설팅 발전과 지역사회 어린이집 보육품질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경기도형 보육컨설팅은 전체 어린이집에 대한 주기적 평가를 통해 보육서비스 품질관리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전반적인 보육서비스 수준을 지속적으로 관리하여 국가의 책무성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전국 17개 시·도 중 유일하게 경기도에서만 진행하고 있는 어린이집지원 사업으로 지자체의 평가제 기본 사항 점검과 전문 컨설턴트의 지표 컨설팅을 진행하여 우수한 등급으로 평가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남양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경기도형 보육컨설팅 사업을 진행하면서 남양주시 어린이집의 평가제 통과율을 높이고 우수사례를 발굴하는데 노력해왔다. 

최희양 남양주시육아종합센터장은 “2019년 6월부터 평가제가 도입되어 놀이·영유아 중심 보육과정을 이해하고 적용하여 컨설팅을 진행해 보육서비스의 질을 확보하고 안심보육환경을 개선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며, “앞으로도 학부모들이 관내 어린이집을 신뢰하고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경복대 박정민(아동상담보육과) 남양주시육아종합센터 책임교수는 ”관내 영유아들이 안전·상호작용 등 질적으로 우수한 어린이집에서 생활 할 수 있게 책임감을 가지고 보육컨설팅에 임하는 직원들의 노력의 결과라 더욱 뜻깊다“라고 말했다.

남양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경복대학교가 2015년 5월부터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아동상담보육과가 센터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남양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최혜영 팀장은 코로나19 펜데믹 상황에도 관내 영유아를 위해 다양한 컨텐츠 개발에 힘쓰고 지원한 공을 인정받아 남양주시 시정 발전을 위해 애쓴 모범시민으로 선정되어 남양주시장 표창을 수상했다. 

경복대는 교육부 발표 2017·2018·2019년 취업률 통계에서 졸업생 2천명 이상 수도권대학 중 3년 연속 취업률 1위를 달성했으며, 2018 교육부 발표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에서 자율개선대학으로 선정되어 교육역량이 매우 우수한 대학으로 평가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