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 3~6학년, 국어·수학 신학년 대비, 사회·과학 2학기 복습 프로그램 제공

대구온라인겨울학교 홈페이지 캡처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대구시교육청이 개설한 ‘대구온라인겨울학교’가 타 시도와 다른 나라에서도 많은 학생들이 접속해 공부하는 등 인기가 높아 화제다. 

13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대구온라인겨울학교 참여 학생 1만700여명 중 서울과 부산을 포함한 타 시도 학생이 1500여명, 미국을 포함한 싱가폴, 일본, 영국, 아랍에 소재한 학생이 40여명 등 전체 참여 학생의 14.4%가 타 시도 및 외국에서 접속했다. 

대구온라인겨울학교는 초등 3~6학년 학생들에게 학년별, 교과별로 교육과정과 연계한 학습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과목별로 살펴보면 국어와 수학은 기본적 개념을 중심으로 구성하여 기초를 탄탄히 다져 다음 학년을 대비하도록 했다. 사회와 과학은 2학기 내용을 복습하고 학습 퀴즈를 통해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영어는 원어민과 함께 쌍방향 영어 학습을 진행하고, 영어 말하기와 쓰기 내용에 대해 원어민과 영어교사가 첨삭 지도를 제공함으로써 학생 맞춤형 영어 지도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가정에서의 학습, 생활, 심리적 어려움을 호소하는 초등학생을 위해 학습상담교사와 현직 교사로 구성된 심리지원팀이 수시로 온라인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학생 상황에 맞는 상담 활동을 통해 코로나블루로 심리‧정서적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는 것.

대구온라인겨울학교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인터넷 주소창에 ‘대구온라인겨울학교.com’을 입력하면 손쉽게 접속해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다.  

강은희 대구교육감은 “지속적으로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이 업데이트 될 수 있도록 해 학생의 학습저하 예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