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불평등 지표 만들자...강득구 “교육불평등 해소 법안, 교육격차 줄이는 초석”
교육 불평등 지표 만들자...강득구 “교육불평등 해소 법안, 교육격차 줄이는 초석”
  • 한치원 기자
  • 승인 2021.01.20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득구 의원(안양만안)이 사교육걱정없는세상과 함께 20일 국회 정문 앞에서 '위드 코로나 시대에 반드시 필요한 교육불평등 해소 법안 발의' 기자회견을 열었다.(사진=강득구 의원실)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국회 교육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강득구 의원(안양만안)이 사교육걱정없는세상과 함께 20일 국회 정문 앞에서 '위드 코로나 시대에 반드시 필요한 교육불평등 해소 법안 발의' 기자회견을 열었다.

법안의 주요 내용은 △교육 불평등 지표 및 실태 조사 실시 △5년 단위 기본계획 수립 △정책 추진 및 성과 보고 의무화를 통해 교육불평등 해소의 토대 마련 등이다. 

강득구 의원은 “교육불평등 해소 법안은 교육격차를 줄여 교육현장의 기울어진 운동장을 바로 잡는 데 반드시 필요한 초석”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지난 9월 강득구 의원실에서 조사한 ‘코로나19 교육 현안 설문’에 따르면, 설문조사에 응답한 교사의 80.9%, 관리자의 80.08%, 학부모의 81.65%, 학생의 62.88%가 원격수업으로 학생 간 학습격차가 커졌다고 응답했다. 

한편 강득구 의원은 교육불평등 해소를 위해 ▲사회통합전형 확대 관련 고등교육법 개정 ▲입시와 채용을 공정하게 하는 출신학교 차별금지법 제정 ▲공교육의 출발선 복원 및 영유아의 건강한 발달을 위한 영유아 인권에 관한 법률 제·개정 등도 준비하고 있다.

한치원 기자  eduin@eduinnews.co.kr

<저작권자 © 에듀인뉴스(Eduin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