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경복대학교)

[에듀인뉴스=한치원 기자] 임영웅의 대학시절 판도라의 상자가 열렸다. 

지난 3일 방송된 TV조선 뽕숭아학당에 임영웅과 경복대학교 실용음악과 동기인 아카펠라팀이 출연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CA활동에서 ‘아카펠라부’에 가입한 임영웅이 남다른 특별활동 무대를 만들기 위해 대학시절 아카펠라 동아리 친구들을 초대했다. 오랜만에 만난 친구들은 “얘 원래 안 이래요”, “빵웅이가 변했다”며 과거를 폭로해 임영웅을 당황하게 만들었다.

또한 동기들은 대학시절 임영웅의 신입생 시절 ‘거품 키스’ 사진과 추억이 담긴 공연사진, 군복무 시절 휴가 나온 사진 등 판도라의 사진을 공개하며 추억을 소환했다. 

특별한 CA활동을 위해 임영웅과 아카펠라 동아리 친구들은 유쾌한 웃음은 물론 가슴 벅찬 감동과 환상적인 아카펠라 무대를 선사했다.

경복대 실용음악과는 KBS ‘2020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콘서트’와 ‘불후의 명곡’ 등의 방송에서 뮤지션으로 활약을 펼치고 있다. 또 미스터트롯 진 임영웅, KBS드라마 OST 프로듀서 개미(본명 강동윤), 뮤지컬 라이징 스타 김환희 배우 등 다수의 뮤지션을 배출해 내고 있다. 최근 김환희 뮤지컬배우는 세계 최초로 인공지능 음반 레이블 A.I.M(에이아이엠)을 통해 디지털 싱글 앨범 ‘버려둘래’를 발매했다.

한편 경복대학교는 2017~2019 3년 연속 수도권대학(졸업생 2000명이상) 통합 취업률 1위에 이어 2020 졸업생 2천명 이상 대학 중 취업률 전국 1위를 차지했다. 또 2018 교육부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에서 자율개선대학에 선정되는 등 교육역량이 매우 우수한 대학으로 인증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