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맞춤식 업무지원…사립유치원 회계 투명성 강화

서울북부교육지원청 홈페이지 사립유치원 재정지원방 (사진제공=서울북부교육지원청)
서울북부교육지원청 홈페이지 사립유치원 재정지원방 (사진제공=서울북부교육지원청)

[에듀인뉴스=오영세 기자] 서울북부교육지원청이 사립유치원의 안정적인 K-에듀파인 정착과 재정업무 지원을 위해 사립유치원 재정지원방을 개설‧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온라인으로 추진되는 사립유치원 ‘재정지원방’은 그동안 진행되어 온 사립유치원 에듀파인 연수에 따른 설문조사 결과 현장에서 업무처리 중 발생되는 문제나 원격연수 중 궁금 사항 발생시 실시간, 맞춤식 지원이 필요하다는 요청사항을 반영했다.

온라인 재정지원방은 사립유치원 업무역량을 위해 북부교육지원청에서 제작한 업무 매뉴얼뿐 아니라 각종 연수자료, 업무지침 등을 탑재한 업무자료방과 유치원들의 개별 질문에 대해 심층적 답변을 제공하는 업무 Q&A방으로 구성해 맞춤식 지원과 신뢰도를 높였다.

북부교육지원청은 코로나19로 대면 연수와 지원이 어려워진 언택트 시대에 온라인 재정지원방이 교육지원청에서 최초로 운영하는 사립유치원 전문 연수채널 ‘북부교육 TV’와 함께 유치원의 행‧재정 업무역량 강화에 도움을 주는 선도적 역할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조호규 교육장은 “온라인 재정지원방이 사립유치원의 투명하고 공정한 회계업무 운영에 도움이 될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사립유치원에 대한 꾸준한 지원으로 유아교육 공공성 강화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