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이 2일 전직원을 대상으로 ‘고충민원 처리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광주시교육청)
광주시교육청이 2일 전직원을 대상으로 ‘고충민원 처리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광주시교육청)

[에듀인뉴스=오영세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2일 본청 전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간 대면·비대면 방식을 병행해 ‘고충민원 처리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고충민원 처리 역량 강화 교육’은 광주시교육청 대회의실에서 국민권익위원회 김재윤 전문위원이 ‘고충민원 처리제도 및 대응기법’을 주제로 진행하고, 시 교육청 16개 부서 각 사무실에서는 실시간 영상을 통한 비대면 방식으로 실시됐다.

이번 교육은 행정기관의 위법 및 부당한 처분과 담당 공무원의 업무처리 미숙 등으로 발생하는 고질·반복민원을 최소화하고, 민원 만족도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을 통해 민원 패러다임 변화에 맞는 고충민원의 효율적 대처와 해결을 위한 제도의 폭넓은 이해 및 실제 사례 중심의 노하우가 전달됐고, 교육 참석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배민 감사관은 “이번 교육이 담당자들의 고충민원 업무처리 역량을 강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교육을 실시해 고충민원 발생을 예방하고, 민원인과의 소통을 통해 공감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