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본예산 편성 완료

광주시교육청 전경
광주시교육청 전경

[에듀인뉴스=오영세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2021학년도 광주 관내 전체 사립유치원의 K-에듀파인 본예산 편성을 100% 완료했다.

2일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광주 관내 전체 사립유치원 148개원은 국가관리 회계시스템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을 사용해 2021학년도 본예산 편성을 완료했다.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은 지난 2019년 3월부터 의무도입 유치원 및 희망유치원이 사용해 왔고, 2020년 3월부터는 ‘유치원 3법’이 통과돼 모든 사립유치원이 의무 사용하고 있다.

이런 가운데 광주시교육청은 2020년 1월부터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지원센터’를 운영하며 전담지원팀을 구성해 K-에듀파인 사용자 교육 105차시, 맞춤형 현장 컨설팅 1292회를 실시했고, 연중 상설교육장을 운영했다.

또 교육부에서 운영하는 중앙콜센터의 전화 폭주에 따른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자체 콜센터를 운영해 질의응답 2000여건을 원격으로 상시 지원하며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의 현장 조기 안착에 기여했다.

시 교육청은 올해도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대표강사 및 컨설팅단을 구성·확대하기 위해 영역별(예산·수입·지출) 맞춤형 대표 강사를 발굴·양성하고, 유치원별 맞춤형 교육 및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또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활용도가 높은 담당자를 발굴해 대표강사 및 컨설팅단으로 양성할 예정이다.

송영선 행정예산과장은 “코로나19로 대면 연수가 어려워지면서 유치원별로 1:1 전화상담 및 원격지원 컨설팅을 적극 활용해 사립유치원 본예산 편성을 100% 완료했다”며 “K-에듀파인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 지원센터’ 운영 및 맞춤형 상시 지원체계를 강화해 유치원 회계의 공공성과 투명성을 높이고, 학부모들의 신뢰를 한층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